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제17차 아름다운 만 세계총회 준비 ‘착착’

  • 기자명 해양정책과 이정모 (navvv33@korea.kr)
  • 조회수 209
글씨크기

6일 오전 시청 상황실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1917차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세계총회를 앞두고 준비상황 보고회를 갖고 행사준비에 총력을 기했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김종기 부시장 주재 하에 행사관련 유관 부서장, 대행사 등 16명이 참여해 행사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해양정책과의 행사에 대한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9개 부서장은 추진상황과 문제점, 개선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기간 지역축제와 연계 방안, 지역 명소여수만 탐방 프로그램,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및 COP33 남해안남중권 유치 홍보, 교통대책 마련 등의 내용이 보고됐다.

 

특히 시는 총회기간 지역축제인 동동북축제와 연계, 지역민들에게 아름다운 만을 알리고 국외 참가자들에게는 우리 문화와 역사를 알려 세계인과 지역민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김종기 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201410차 총회이후 9년 만에 여수에서 개최되고 세계 17개국이 참여하는 국제적 행사인 만큼 각 부서에서는 행사 전까지 준비사항을 면밀히 챙겨 성공적인 행사개최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17차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세계총회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만과 섬의 가치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만과 해양의 미래 비전을 위해 전 세계인의 지혜를 모으고 회원국 간 교류와 협력을 다지는 자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