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4년 달빛갤러리 전시 작가’ 공모

  • 기자명 문화유산과 강은영 (navvv33@korea.kr)
  • 조회수 231
글씨크기

지역 예술인 6팀 내외 선정…27일(금)까지 신청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27()까지 2024년 달빛갤러리(고소동) 전시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달빛갤러리는 시가 역량 있는 지역 작가를 발굴해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과 소통 및 여수 미술사를 연구를 위해 직영으로 운영 중이다.

 

공모에 선정된 작가는 20241~12월 중 달빛갤러리에서 전시할 기회를 갖게 되며 전시 큐레이션 및 홍보물 제작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모 지원 자격은 공고일 4일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3년 이상 작가로 활동 중인 자 3년 이상 여수 지역에서 작가로 활동 중인 자 중 하나의 자격을 갖추면 된다.

 

, 더 많은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코자 지난 20211월 이후 달빛갤러리 전시(단체전 포함)에 참여한 자는 응모가 제한된다.

 

응모를 희망하는 지역 예술인은 오는 27일까지 여수시 문화유산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여수시는 심의위원회의 심사 평가를 통해 6(개인/단체) 내외를 선정해 오는 1130일 시 홈페이지에 최종결과를 공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민의 문화예술향유 욕구에 부응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달빛갤러리 전시 작가 모집에 역량 있는 지역 예술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달빛갤러리는 2017111일 개관 이후 현재까지 약 62천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