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제2회 마음 나누기 축제’ 개최

  • 기자명 건강증진과 임경주 (navvv33@korea.kr)
  • 조회수 159
글씨크기

10일 여수거북선공원…‘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 등 힐링의 시간 마련’

여수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오는 10일 여수거북선공원에서 2회 마음 나누기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한편,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통해 올바른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힘들 땐, 잠시 기대어도 좋습니다슬로건 아래 여수시평생교육기관 파라오 벨린댄스 여수시노인복지관 하모니카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우크렐라 여수장애인종합복지관 합창단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정신 및 신체건강과 관련한 심리회복건강마음향기정보 등 6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돼 시민의 건강관리를 적극 도우며, 각 부스 참여자 선착순 700명에게는 기념품도 제공된다.

 

이 외 여수시립합창단과 버스킹, 트로트가수 등의 문화공연과 포토존과 먹거리 장터도 운영돼 행사장의 흥을 한껏 돋울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단체(기관) 참여는 여수시정신건강복지센터(061-659-4288)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을 통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시민 7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기공원 제1회 축제를 개최한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