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명 여수시장, 지역청년들과 ‘스탠바이 여수’ 토론회 개최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이동근 (navvv33@korea.kr)
  • 조회수 167
글씨크기

경제와 관광, 문화예술과 사람, 여수의 비전 등 주제 묻고 답해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역청년들과 주요 시정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대화 한마당을 마련했다.

 

27일 여수시에 따르면 정 시장은 지난 12일 여수MBC 공개홀에서 준비된 도시 스탠바이 여수라는 주제로 지역 청년들과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대학생과 자영업자, 관광문화예술 분야 종사자 등 여수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다양한 직업군의 청년 12명이 참여했다.

 

경제와 관광 문화와 사람 여수의 미래 비전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청년들이 바라는 여수 등 주요 시정에 대한 청년들의 질의에 정기명 시장이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경제와 관광 분야에서는 여수의 물가 및 향후 여수의 관광 콘텐츠에 대한 질문이 많았고, 문화와 사람 분야에서는 ‘MZ세대의 퇴사 문제에 대한 시의 계획과 청년페스타 활성화 계획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여수의 미래 비전 분야에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등 폭 넓고 심도 있는 질문들이 줄을 잇는 등 진지한 분위기 속에 대화가 오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토론을 마무리하면서 시민이 주인이 되고 시민의 희망이 현실이 되는 여수를 만들고 싶다청년의 시각에서 여수시의 문제점과 청년들이 바라는 여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녹화분은 오는 28일 목요일 오전 815분 여수MBC TV에서 1시간 30분 동안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