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달빛갤러리, 지역 원로화가 주일남《응축凝縮된 도시》

  • 기자명 문화유산과 강은영 (navvv33@korea.kr)
  • 조회수 209
글씨크기

온전한 회화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낸 도시의 풍경․인물․정물 서양화 30여점 선보여

여수시 고소동 달빛갤러리에서 오는 1029일까지 지역 원로 화가 주일남의응축凝縮된 도시를 개최한다. 올해 여섯 번째 지역 작가 조명전이다.

 

오랜 시간 속에서 연마되고 간추려진 노 화가의 소박한 시선으로 바라본 회색 도시 뒤편에 남아있는 소도시의 낭만적 풍경과 원숙미 넘치는 인물, 정물화 등 다양한 장르 작품 30여 점을 선보인다.

 

특히 남도 특유의 서양화법에 기초해 대상의 이미지를 변형한 자유스러운 화법, 고전적 회화의 틀을 견지하며 독창성으로 구성한 화면 속 시간의 흐름과 자연현상을 거치면서 만들어진 도시를 자신만의 느낌과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이 압권이다.

 

이번 전시에 출품된 작품들은 온라인에서도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모바일 갤러리 투어를 제공해 미술관 전시 관람의 경계를 확장했다.

 

시 관계자는 세련되고 인간미 넘치는 소도시의 풍경 속 이야기들에서 세상을 좀 더 여유롭게 바라보길 바라는 작가의 마음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달빛갤러리의 전시관람은 무료이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 휴무, 매주 월요일과 추석 연휴 기간(28~30)은 휴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