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유관기관과 청소년 중독문제 예방 ‘힘 모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186
글씨크기

의회․여수교육지원청․여수경찰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와 협약체결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3일 시장실에서 시의회, 전남도여수교육지원청, 여수경찰서,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와 청소년 약물 등 중독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최근 게임 및 약물 오남용 등에 청소년 중독이 심각해짐에 따라 관내 유관기관공조체계를 구축해 청소년의 중독 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함이다.

 

협약에 따르면 여수시는 통합적인 중독관리 체계를 구축해 중독에 대한 선제적 예방사업과 회복을 위한 정신건강서비스 사업을 추진하며 협약기관은 이에 적극 협력하고 중독예방과 시민 인식개선 등에 앞장선다.

 

여수시는 협약을 기반으로 청소년 상담연계와 기관별 실무자부모교육, 가족 상담 및 치료 지원 등을 추진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에 힘쓸 방침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이번 협약은 여수시 미래를 이끌 청소년이 각종 중독 위험에서 탈피해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각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청소년의 복지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왼쪽부터 여수경찰서 최홍범 서장,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장, 정기명 여수시장, 여수시·여수산단 공동발전협의회 김신 사무국장,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
사진 왼쪽부터 여수경찰서 최홍범 서장,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장, 정기명 여수시장, 여수시·여수산단 공동발전협의회 김신 사무국장,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