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청년이 만든 오늘, 청년이 그리는 미래’ 청년 페스타 개최

  • 기자명 청년일자리과 김현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193
글씨크기

16일 이순신광장 일원…청년정책 토크 콘서트․취·창업 상담․문화예술 공연 등 ‘풍성’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16일 이순신광장 일원에서 청년이 만든 오늘, 청년이 그리는 미래라는 주제로 청년 페스타를 개최한다.

 

청년의 날을 맞아 올해 세 번째 개최되는 이번 청년 페스타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 청년들 간 힐링과 소통의 장으로 펼쳐진다.

 

행사는 16일 오후 430, 이순신광장 주무대에서 우수 청년에 대한 시상과 여수청년선언문 낭독, 청년의 날 기념 퍼포먼스 등으로 구성된 기념식으로 시작된다.

 

이어 오후 5시부터 내 마음, 안녕한가요?’라는 주제로 청년정책 토크 콘서트가 마련된다. 청년정책 전문패널들이 함께해 청년들의 고민해결과 정책제안 등 소통과 공감의 시간으로 꾸며진다.

 

또 오후 2시부터 이순신광장 일원에서 청년의 날 응원을 위한 손도장 벽화 만들기 부대행사를 비롯해 청년 취·창업 상담, 청년정책 홍보 부스 등을 운영해 청년들의 진로고민을 적극 도울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 청년 창업가가 운영하는 체험, 먹거리 장터와 지역예술인들의 댄스밴드 공연도 펼쳐져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의 참여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고 뜻깊게 만들어갈 예정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청년이 주인공이 되는 이번 페스타가 지역 청년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청년문화 발전에 지속적인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지역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일자리 가득, 꿈이 실현되는 청년도시 여수만들기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