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미혼모 부자 거점기관 운영

  • 기자명 가정복지과 (.)
  • 조회수 590
글씨크기

- 건강가정지원센터 1월부터 연중

   여수시가 미혼모․부자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제공과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하고 사회적 인시전환 및 심리적․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기위해 ‘미혼모부자지원 거점기관’을 운영한다.
   운영일정은 올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대상자는 미혼모․부자로써 신청을 원하는 미혼모부자이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사업으로는 미혼모․부가 아이를 양육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임신초기부터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출산 양육 및 응급상황때 아이 병원비, 생필품 지원, 정서지원, 문화체험 프로그램 실시, 미혼모․부 자조모임 운영 등의 인성교육과 양육지도를 제공한다.
   여수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성의식 개방화로 혼전 성관계가 증가하면서 미혼모․부의 발생가능성이 증대하고 있다”면서 “미혼여성의 임신 낙태 비율이 전체적으로 42%를 차지하는 등 사회 문제화 되고 있어 이들에 대한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여러가지 현실적 이유로 상담조차 꺼리는 미혼모․부가 용기있는 선택을 통해 정신적, 물리적으로 지원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미혼모․부 거점기관(690-715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가정복지과 박애련 690-276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