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SRT와 ‘ITX-마음’ 등 여수-수도권 고속열차 운행 확대

  • 기자명 관광과 김상욱 (navvv33@korea.kr)
  • 조회수 459
글씨크기

ITX-마음…여수엑스포역~용산 하루 4차례 운행
여수~수도권 고속열차 하루 총 38회 운행…철도여행상품 확대 ‘인기 기대’

최근 SRT‘ITX-마음등 여수와 수도권을 오가는 고속열차 운행이 확대됨에 따라 시민편의 증진은 물론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이 늘 것으로 기대된다.

 

4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일 전라선 수서행 고속열차(SRT)가 운행을 시작한 가운데 같은 날 친환경 신형 열차인 ‘ITX-마음까지 투입됐다.

 

시는 이날 여수엑스포역에서 시정부와 시의회, 언론사, 고객참여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선 친환경 ‘ITX-마음신차운행 시승행사와 함께 개통식을 가졌다.

 

‘ITX-마음은 무궁화호 등 노후 디젤열차를 대체하는 동력 분산식 신형 열차다. 최고속도는 150km/h로 여수엑스포역에서 용산역까지 약 4시간 정도 소요된다.

 

하루 4차례 운행하며, 운임은 새마을호와 비슷하다.

내부에 각종 편의 시설을 늘리고 더 많은 승객을 수송함으로써 무궁화호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오는 2028년까지 대체된다.

 

이에 따라 여수와 수도권을 오가는 고속열차는 하루 30회 운행 중인 KTX(서울-용산)SRT 4(엑스포역-강남수서역), ‘ITX-마음’ 4(엑스포역-용산역) 등 총 38회로 늘어났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SRT‘ITX-마음등으로 시민들의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됨은 물론이고 열차를 이용한 관광객이 늘어나 여수 철도여행상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밤바다 특별열차 운행 등 철도 관광상품 개발과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코레일의 철도관광상품을 이용해 여수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숙박비와 교통비, 체험비 등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여수애 레일러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SRT와 ‘ITX-마음’ 등 여수와 수도권을 오가는 고속열차 운행이 확대됨에 따라 시민편의 증진은 물론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이 늘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SRT와 ‘ITX-마음’ 등 여수와 수도권을 오가는 고속열차 운행이 확대됨에 따라 시민편의 증진은 물론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이 늘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