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1회 거문도백도은빛바다체험행사 12일 개최

  • 기자명 문화예술과 김나나 (navvv33@korea.kr)
  • 조회수 254
글씨크기

12~14일 삼호교 물양장 등에서…지인망끌기․맨손활어잡기․고둥잡기 등 체험행사 다채

21회 거문도백도은빛바다체험행사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거문도 삼호교 물양장 등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일정은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기존 4일에서 12일로 연기됐다.

 

행사는 거문도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거문도의 우수한 비경과 역사문화를 반영한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된다.

 

우선 812일 저녁 630분 주무대인 삼호교 물양장에서 식전행사가 시작된다. 특히 거문도 전통문화인 풍어를 기원하는 거문도 뱃노래 시연은 해상에서 펼쳐져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다음날인 13일 오전 10시부터 지인망끌기맨손활어잡기고둥잡기 등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거문도 바닷가 등에서 열려 오후까지 이어진다.

 

같은 날 오후 4시부터 치러지는 거문도백도 은빛가요제는 당일 행사장에서 신청해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거문도 역사문화관과 해풍쑥수산물 홍보관도 운영돼 거문도 특산품을 시식하고 구입할 수 있다.

 

여수시는 해안가에서 펼쳐지는 체험이 주 행사인 만큼 해양경찰과 해군 등과 협업체계를 구축, 안전요원안전용품 배치 등 안전한 축제 운영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시민과 관광객 등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축제 일정을 변경했다여수 대표 광관명소인 거문도백도의 매력을 듬뿍 담아 준비했으니 오셔서 제철 맞은 거문도 갈치와 싱싱한 해산물도 마음껏 드셔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