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사계절 지역축제 활성화 용역’ 중간 보고회 가져

  • 기자명 문화예술과 김나나 (navvv33@korea.kr)
  • 조회수 300
글씨크기

정기명 여수시장 공약 ‘관광 트렌드 변화․수요자 니즈에 맞는 신규 축제 발굴’ 박차

여수시가 지난 28사계절 지역축제 활성화 용역중간 보고회를 가지며, 정기명 여수시장의 공약사업인 관광 트렌드 변화와 수요자 니즈에 맞는 신규 축제 발굴에 탄력이 붙게 됐다.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사계절 지역축제 활성화 용역중간 보고회에 정기명 시장을 비롯한 축제추진위원들이 참석해 여수시 대표 10개 축제 및 체험행사에 대한 개선방안과 연중 지속 가능한 축제 발굴에 머리를 맞댔다.

 

여수거북선 축제 등 전남도 대표 축제를 다수 보유한 여수시는 지난 4월부터 기존 축제를 재검토해 여수시의 관광역사 등의 자원을 아우르고 여수시 비전을 담은 축제 개발을 위한 용역을 추진 중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용역 연구팀의 현재 추진 중인 축제별 조사 분석과 연중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도시 조성 방안 연구내용이 공유됐으며, 위원들의 열띤 질의와 토론이 이어졌다.

 

또 연구팀은 지역축제 활성화 기본방향을 위해 지속가능한 시설 및 콘텐츠 발굴과 다양한 지역 축제들이 공존하는 환경 마련, 방문객 집객을 위한 축제별 맞춤형 콘텐츠 마련 등을 제안했다.

 

여수시는 오는 10월까지 용역을 완료하고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축제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정기명 시장은 무엇보다 지역민들의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확충하고, 축제기간 중 관광객들이 몰입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할 것이라며 일 년 내내 즐길 거리가 풍부한 축제 도시 명성에 걸맞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남은 여수시 축제는 8거문도백도은빛바다체험행사’, 9여자만갯벌노을체험행사’, 10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여수밤바다불꽃축제’, ‘여수동동북축제12여수향일암일출제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