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이제 야간에도 금오도 오간다”

  • 기자명 섬발전지원과 이미경 (navvv33@korea.kr)
  • 조회수 492
글씨크기

29일부터 1일 2회 야간운항… 섬 주민 삶의 질 개선 기대

이제 야간에도 남면 금오도를 오갈 수 있게 됐다.

 

27일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남면 주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신기~여천 항로 야간운항이 오는 29일부터 실시, 12회 왕복 운항한다.

 

야간운항 1항차는 신기항에서 오후 730분에 출항해서 여천항에서는 8시에 출항하고, 2항차는 오후 830분에 신기항을 출항해 여천항에서는 9시에 출항한다. 신기항에 925분에 도착하면 신기항을 경유하는 시내버스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야간운항은 그동안 수익성 부족, 안전 문제 등의 이유로 계속 이뤄지지 않고 있다가, 20216여수시 여객선 운영 지원 조례를 제정해 야간 운항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주민의견 조사와 관계 기관 간담회 등을 거쳐 6월부터는 조명탑 설치 등 야간운항에 필요한 사항 등을 본격적으로 챙겨왔다.

 

앞서, 시는 야간운항을 앞두고 지난 24일 여수해수청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관계 기관의 운항관리 심사를 마쳤다.

 

김정오 섬발전지원과장은 무엇보다도 안전이 우선인 만큼 야간운항 항로 인근에서는 어업활동, 어구 설치 등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해양경찰서, 낚시어선협회 등 관계 기관과 섬 지역 어촌계 등에도 홍보와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28일까지 보완사항을 조치 완료할 계획이며, 이번 야간운항이 남면 주민들의 교통편의 증진과 관광객 체류 시간 증가로 섬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