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집중호우 피해지, 지역 내 도움의 손길 이어져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142
글씨크기

토사 피해 노인요양시설…제31보병사단 지역방위부대 복구작업 ‘앞장’
한국수자원공사․휴먼스코리아․삼양종합유통 등 생필품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연이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노인요양시설에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돌산 내 요양병원은 장기간 내린 비로 지반이 약해진 건물 옆 산에서 토사가 흘러내려 병원 내 환자 54명이 전원 인근 요양병원으로 대피했다.

 

이어 응급복구작업이 진행됐으며, 31보병사단 이순신여단 정철대대는 지역방위부대로서 모래주머니 설치와 토사제거 등 복구작업에 앞장섰다.

 

또한 대피시설 내 요양원 입소어르신들께 여수시를 비롯한 전남도와 한국수자원공사, 휴먼스코리아, 삼양종합유통 등에서 생수와 물티슈 등 생필품을 지원했다.

 

대대장 안호찬 중령은 시민 속에 존재하는 지역방위부대로서 어떠한 천재지변에도 시민들을 위해 즉각 투입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항상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31보병사단 군 장병들 덕분에 빠른 복구작업이 이뤄질 수 있었다지역 내 어려움을 지나치지 않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추가피해 방지와 복구작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제31보병사단 이순신여단 정철대대가 지역방위부대로서 모래주머니 설치와 토사제거 등 복구작업을 펼치고 있다.
제31보병사단 이순신여단 정철대대가 지역방위부대로서 모래주머니 설치와 토사제거 등 복구작업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