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독서아카데미‘섬길 위의 아름다운 기행’운영

  • 기자명 도서관운영과 김희경 (navvv33@korea.kr)
  • 조회수 200
글씨크기

8월 2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총 10회 운영…여수시민 50명 선착순 모집

여수 이순신도서관에서 오는 82일부터 10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4시에 독서아카데미 섬길 위의 아름다운 기행을 운영한다.

 

독서아카데미는 여수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회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민들의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특히 여수시는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성공 개최에 힘을 싣고자 섬길 위의 아름다운 기행을 주제로 1, 2부 각 5회씩 총 10회의 인문학 강의를 진행한다.

 

1부는 지구별 섬마을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김 준강사가 섬과 어촌의 현실, 다양한 해외 섬 생태관광 사례 등을 강의한다.

김 준강사는 바다인문학’, ‘섬문화답사기등의 다양한 저서를 집필하고 섬 정책 및 해양문화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2부는 섬섬여수 도장깨기라는 제목으로 박근세강사가 여수 주변 섬의 전설과 역사에 대해 아름다운 사진들을 보여주며 강의할 예정이다.

박근세강사는 섬 전문 사진작가이자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 내 문화프로그램에 또는 이순신 도서관 전화(061-659-2862)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접수는 1, 2부 각 50여명 내에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독서아카데미는 섬 전문가들의 섬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풍경들이 가득 준비돼 아름다운 섬길 위를 여행하는 기분의 강연으로 준비했다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 이순신도서관에서 오는 8월 2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4시에 독서아카데미 ‘섬길 위의 아름다운 기행’을 운영한다.
여수 이순신도서관에서 오는 8월 2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4시에 독서아카데미 ‘섬길 위의 아름다운 기행’을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