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메타버스를 통한 가상세계에서 홍보한다

  • 기자명 스마트정보과 조계창 (navvv33@korea.kr)
  • 조회수 273
글씨크기

5일, 여수시, “과기부, 메타버스 선도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 협약체결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메타버스 선도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전라남도, 목포시, 신안군과 함께 선정되어 지난 5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일상생활·경제·산업 분야에서 선도적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를 발굴해 신시장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총 37억으로 이중 50%에 해당하는 185천만 원이 여수시 메타버스 기반 관광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에 투자된다.

 

시는 이 예산을 올해부터 2년간 여수엑스포장 및 오동도 내·외부 미러월드 제작,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활용한 여수의 4계절을 재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장 가상체험 구축에 투입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사업 추진으로 아름다운 여수의 관광명소를 메타버스의 가상세계에서 홍보할 수 있게 됐으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한옥 스마트정보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정부의 메타버스 신산업 육성정책과 전남권 지역특색에 맞는 메타버스 개발 및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번에 구축되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추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가상체험관 구축 등 섬 박람회 홍보와 성공개최에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