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드론전문 자격증 취득 교육 지원

  • 기자명 스마트정보과 정지은 (navvv33@korea.kr)
  • 조회수 989
글씨크기

지난달 23일 관내 국가지정 드론교육 전문기관과 위‧수탁 협약완료
4차 산업시대 드론산업 인력 양성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 기대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드론산업육성과 인력양성을 위해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드론전문 자격증 취득 교육비를 지원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교육에 선발된 교육생은 관내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인 화장동 드론세상과 미평동 여수드론교육원 중 선택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지원내용은 드론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비의 70%를 지원하며 자격 종류는 1(25kg이상) 7, 2(7kg ~25kg) 10, 3(2kg ~ 7kg) 10명 등 총 27명으로, 거주기간과 연령, 참여의지를 반영해 선발할 예정이다.

 

자격은 신청일 기준 여수시에 10년 이상 거주한 자로 만 14세 이상이어야 한다.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며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정보과(659-5258~5259)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http://yeosu.go.kr)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드론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겠다, “4차산업시대 드론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드론산업육성과 인력양성을 위해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드론전문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을 실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