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12개 사회적경제기업에 시설․장비 지원

  • 기자명 지역경제과 최희원 (navvv33@korea.kr)
  • 조회수 106
글씨크기

1억4천만원 투입…신규구입․노후장비 교체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관내 12개 사회적경제기업에 성장 단계별 맞춤형 시설과 장비를 지원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최근 전남도 공모사업인 사회적경제기업 시설·장비 지원사업에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온반 등 12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사회적경제기업 시설·장비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시장에서 요구하는 품질에 맞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시설과 장비 등을 신규 구입 또는 교체해 주는 사업이다.

 

시는 선정된 관내 사회적경제 12개 기업에 총 14천만 원을 투입, 기업에 필요한 시설·장비 구입과 교체를 지원하고 해당 기업에 대한 홍보활동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제고해 경쟁력을 높이고,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6일 전남도 선정 실무위원회에서 도내 최종 95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사업계획 적정성 기업의 성장 가능성 기업 운영 및 제품의 혁신성 사회적 목적 실현 사회적 생태계 구축 노력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

 

여수시가 관내 12개 사회적경제기업에 성장 단계별 맞춤형 시설과 장비를 지원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