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자원봉사 아카데미 열고 자원봉사자에 힘 실어

  • 기자명 사회복지과 신경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205
글씨크기

27일 여수문화홀 200여명 참석…자원봉사 의미․가치 되새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7일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열고 행복여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는 봉사자들에게 힘을 실었다.

 

28일 시에 따르면 여수문화홀에서 자원봉사자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회 채워지는 자원봉사 아카데미가 열렸다.

 

시는 봉사자들에게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마인드 함양을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아카데미는 ()한국교육협회 박인옥 원장이 자원봉사자를 위한 소통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에게 봉사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명강의를 펼쳤다.

 

이날 정기명 여수시장은 행사장을 찾아 지역과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행정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까지 온기를 나누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들이 시민이 행복한 여수를 만드는 필수 에너지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시에서도 여러분이 자긍심을 갖고 봉사에 임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앞으로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비롯한 여러 행사에 변함없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 자원봉사자 등록인원은 6월 현재 97840, 단체는 400개로 시에서는 우수자원봉사자 표창과 선진지 견학, 힐링교육, 봉사자 보험가입, 공용주차장 할인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