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초·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 진학특강’ 성료

  • 기자명 평생교육과 최은미 (navvv33@korea.kr)
  • 조회수 152
글씨크기

고교학점제 발 빠른 대처․스마트한 공부법…127명 학생․학부모 큰 ‘호응’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지난 24일 개최한 ·중학생 고교학점제 및 공부법 진학특강이 성료했다.

 

이날 특강에는 초5~3학년인 학생과 학부모 127명이 참여했으며, 오전오후 두 차례 진행된 강의는 열띤 강의와 큰 호응 속에 예정된 2시간을 훌쩍 넘긴 2시간30여분동안 진행됐다.

 

강의는 서울 등 수도권에서 활동하고 있는 입시전문교육상담 전문가인 이미연( 유튜브 '이로울쌤’)강사가 고교학점제의 전반적인 내용과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공부법을 제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2)막연했던 고교학점제에 대해 재밌게 설명해 주셔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됐다평소 나의 공부법을 다시 돌아보게 됐으며, 강의에서 배운 공부법을 당장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또 여서동 거주 한 학부모는 학생들의 미래설계 방향 뿐 아니라 학부모의 현명한 자녀 지도전략을 들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으로 수년간 들은 강의 중 단연 최고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자녀와 소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우리지역 학생들이 미래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올해 중학생 고교학점제 공부법 특강 계열별 내신학교생활기록부 세특관리 특강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관내고 진학 우수학생 입시설명회 등의 진학 프로그램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061-659-5216)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지난 24일 개최한 ·중학생 고교학점제 및 공부법 진학특강이 성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