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밑그림 완성

  • 기자명 섬박람회지원과 고휘윤 (navvv33@korea.kr)
  • 조회수 1152
글씨크기

섬의 무한한 미래 가치 구현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여수시가 지난 22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이하 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섬박람회 밑그림을 확정했다.

 

시에 따르면, 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 수립 용역은 지난해 6월부터 1년간 이어졌다. 그간 전체의원 간담회와 부행사장 주민 설명회, 종합기본계획 시민 설명회, 중간보고회 등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1년여 간의 산고 끝에 확정한 것.

 

종합기본계획은 섬의 가치를 발견한다는 모토 아래 추진전략을 담았다.

또한, 섬박람회 주행사장 진모지구와 부행사장 개도, 금오도, 여수세계박람회장은 물론 그 외의 여수 모든 섬이 박람회장화 되는 공간 개념을 제시했다.

 

핵심 콘텐츠가 될 주제관은 바다의 무한한 가치바다와 인류를 잇는 섬’, ‘섬이 꿈꾸는 미래의 세가지 스토리라인을 토대로 ,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를 이머시브 미디어터널(Immersive media tunnel)’로 충실히 구현한다.

 

관람객이 온 몸으로 직접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첨단 IT기술을 통해 현실적이고 선명한 디지털로 표현된 작품을 실감 콘텐츠 체험기회로 제공한다.

 

UAM 탑승 행사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행사장 내에 UAM을 탑승장소를 별도로 마련해 관람객에게 실제 UAM을 탑승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와 UAM 미니어처를 활용한 드론 물품 배송 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는 기본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관련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방침이다.

오는 9월까지 전라남도와 한시기구 설립과 별도 정원 등에 대한 협의를 거쳐 12과 체제의 조직개편을 추진하고, 재단법인 섬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섬박람회지원단은 내년 1월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오늘 기본계획이 확정된 만큼 앞으로 관련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이번 섬 박람회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소외된 섬 지역의 기반시설을 확충하는 등 여수가 한단계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717일부터 31일간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와 관내 도서지역 일원에서 ',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여수시와 전라남도가 함께 치르는 행사로 30여 개국의 해외 참가국과 200만 명 이상의 관람객, 6000명 이상의 고용창출, 4000억 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과 예상되는 비공인 국제행사다.

 

총사업비 212억 원이 투입되는 비공인 국제행사지만, 시는 연계사업을 통해 1,000억 원 이상으로 규모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여수시가 지난 22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이하 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섬박람회 밑그림을 확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