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국가비상사태 대비 ‘차량동원 훈련’ 실시

  • 기자명 교통과 황설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224
글씨크기

21일 진남경기장 총 48대 100% 응소…코로나19로 6년 만에 재개한 현장 훈련 중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1일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2023년 충무훈련차량동원 훈련을 진남경기장에서 실시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충무훈련중으로 특히 이번 훈련은 6년 만에 실제 비상사태 상황 훈련으로 정상화 재개됐다.

 

차량동원 훈련은 비상대비에 관한 법률에 근거, 전시에 인원 및 물자 등의 원활한 수송 지원을 위해 군부대 수요에 따라 차량에 임무고지 후 동원시키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훈련통지서 사전교부를 통한 계획훈련으로, 임무지정차량이 집결지에 개별 응소 후 군부대에 인계하는 방법으로 진행됐으며 임무가 부여된 차량 100%가 응소하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응소 차량은 지난 13일 훈련통지서를 교부한 화물카고(2.5~4.5) 45, 승용 1, 승합 1, 소형화물 1대 등 총 48대다.

 

시는 훈련과정에서 운수 관계자들의 적극적 참여와 철저한 훈련장 사전준비, 교통상황을 고려한 교통통제, 빈틈없는 훈련 진행, 관련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등을 성공적 훈련 요인으로 꼽았다.

 

시 관계자는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자원동원 훈련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번 훈련은 6년 만에 재개된 만큼 비상상황 임무수행 능력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제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증대에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수시가 지난 21일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2023년 충무훈련차량동원 훈련을 진남경기장에서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