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순사건 지역전문가 양성’해 여순사건 바로 알리기 나서

  • 기자명 총무과 이부길 (navvv33@korea.kr)
  • 조회수 116
글씨크기

22일~9월 14일, 이론강의·발표․현장답사 등 15회 과정…올바른 역사의식 제고

여순사건 진상규명에 힘쓰고 있는 여수시가 지역사회연구소(이사장 이영일)와 함께 여순사건 지역전문가를 양성해 여순사건 바로 알리기에 나섰다.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오는 9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이순신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여순사건 지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앞서 모집한 50명의 수강생이 대상이다.

 

강의는 첫날 여순사건의 발발과 전개과정을 시작으로 여순사건의 영향’, ‘여순사건 특별법과 향후과제등의 심도 있는 주제로 이론 강의와 참여자 발표수업, 현장답사 교육 등 15회에 걸쳐 실시된다.

 

특히 교육과정 80% 이상 출석과 발표수업을 통과한 수강생에게는 여순사건 해설가증이 수여되며, 시민과 학생들에게 관련 강의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지역 내 여수사건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여수지역사회연구소(061-651-1530)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역의 구성원인 수강생들이 강사로 나서 여순사건을 바로 알리는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여순사건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여순사건 교육문화프로그램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순사건 진상규명에 힘쓰고 있는 여수시가 지역사회연구소와 함께 여순사건 지역전문가를 양성해 여순사건 바로 알리기에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