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금오산 향일암 일원’ 자연유산 지정 기념식

  • 기자명 문화유산과 서혜은 (navvv33@korea.kr)
  • 조회수 297
글씨크기

22일 향일암 일출광장서…자연유산 가치 확산 ․ 지역민과 함께 가꾸고 보존 의지 다져

여수시(시장 정기명)22일 오전 향일암 일출광장에서 금오산 향일암 일원문화재 지정에 따른 기념행사를 열었다.

 

22일 시에 따르면 여수 금오산 향일암 일원은 기암괴석과 절벽 사이 동백을 비롯한 다양한 식생, 수평선과 어우러지는 일출 조망이 수려해 지난해 12월 국가지정 문화재로 지정됐다.

 

문화재청과 여수시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한 문화재청 관계자 및 시도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자연유산 지정서 교부식과 함께 향일암 일원 소개영상과 자연유산 추진경과 및 보존 활용방안이 참석자들과 공유돼 자연유산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민과 함께 보존해 나가자는 의지를 다졌다.

 

여수시는 문화재청과 함께 향일암에 대해 자연유산의 위상에 걸맞은 체계적인 보존관리 활용계획을 수립하고 자연유산 활용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연계 관광자원으로서 국내외에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전국적인 일출 명소로 꼽히는 향일암의 역사적, 학술적 가치가 국가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소중한 자연유산을 지역민과 함께 가꿔, 문화와 예술이 피어나는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여수시가 22일 오전 향일암 일출광장에서 금오산 향일암 일원문화재 지정에 따른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