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친환경부표 보급으로 해양환경 개선 ‘주력’

  • 기자명 어업생산과 김동길 (navvv33@korea.kr)
  • 조회수 186
글씨크기

인증부표 37만5천여개 공급…어장환경 개선․안전한 수산물 생산 기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스티로폼 부표를 친환경 부표로 교체하기 위한 인증부표 보급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해 해양환경 개선에 주력한다.

 

인증부표란 플라스틱 성형 제품으로 부스러지지 않아 스티로폼 알갱이의 발생 가능성이 낮고 충격에 강하며 마모되지 않는 등 내구성이 높은 부표로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인증한 친환경 제품이다.

 

21일 시에 따르면 해양보호를 위해 오는 1113일부터 모든 양식어장에서 스티로폼 부표 사용이 금지됨에 따라 친환경 부표 교체비용에 따른 어업인들의 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여수시는 어업인들의 자부담금 30%를 포함한 12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올해 내 인증부표 375천여 개를 공급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 희망 어업인은 수협에서 어업인 부담금을 납부하면 공동구매 방식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때 구매하고자 하는 부표 개수의 70%에 해당하는 기존 폐스티로폼 부표를 여수시에 반납해야 한다.

 

친환경 인증부표 보급 지원사업으로 해안쓰레기 발생량을 대폭 줄여 어장환경 개선은 물론 안전한 수산물 생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여수시는 그동안 관내 해역 내 총 부표 160만개 중 약 40만개를 친환경 부표로 교체해 교체율 25%를 달성했다. 올해 375천여 개를 교체하면 교체율은 48%까지 올라가게 된다.

 

여수시가 스티로폼 부표를 친환경 부표로 교체하기 위한 인증부표 보급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해 해양환경 개선에 주력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