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GS칼텍스-굿네이버스, ‘다문화 아동 정서지원사업’ 동행

  • 기자명 여성가족과 김선영 (navvv33@korea.kr)
  • 조회수 194
글씨크기

다문화아동ㆍ부모 70여명…미술ㆍ음악 활용 집단예술치료 프로그램 지원

여수시가 GS칼텍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와 함께 여수지역 다문화 아동 마음톡톡사업에 동행키로 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16일 오전 시장실에서 GS칼텍스가 여수지역 다문화 아동 마음톡톡사업비 3천만 원의 후원증서를 전달했다.

 

여수지역 다문화 아동 마음톡톡사업은 심리·정서적 개입이 필요한 다문화아동에게 미술과 음악 매체를 활용한 예술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아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김기응 GS칼텍스 대외협력부문장은 이번 사업은 GS칼텍스 다문화지원사업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다문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기석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장은 다문화아동들은 다문화 특성으로 인해 마음·행동상의 문제를 다양하게 경험하고 있어 정서지원사업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후원금으로 여수시와 긴밀히 협력해 사업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정기명 여수시장은 우리지역 다문화아동을 위한 GS칼텍스, 굿네이버스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인재가 될 다문화 아동을 위한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다문화아동 마음톡톡사업여수시가 GS칼텍스, 굿네이버스와 함께 2022년부터 추진해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