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흥국상가서 ‘청년아 청년아 헌shop줄게 새shop다오’ 17일 개최

  • 기자명 문화예술과 김지원 (navvv33@korea.kr)
  • 조회수 253
글씨크기

오후 4~10시…흥국상가 빈 점포, 청년문화예술공간으로 거듭나

여수 흥국상가에서 오는 17() 오후 4~10시까지 청년거리문화한마당 사업인 청년아 청년아 헌shop줄게 새shop다오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흥국상가청년사업단과 흥국상가상인회가 침체된 상가를 활성화시키고자 상가 내 빈 점포를 활용, 공연전시 등의 공간을 마련해 청년문화예술촌으로 조성코자 기획됐다.

 

우선 전시공간으로는 구 아놀도바시니 빈 점포에서 여수 홍미령작가의 그림책 작품이 원화로 전시 및 판매되며, 작가 사인회도 진행된다.

 

또 빈 점포(구 멋쟁이구제)와 상가(재즈인백스트릿)에서는 드라마틱프리스틴 재즈 듀오주윤왕자 등 지역청년 예술인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무료로 진행되는 손거울아크릴 목걸이키링그립톡 만들기 체험과 훙국상가 내 점포 물품구매 등에 따른 미션스탬프 이벤트’, 수공예품먹거리 등 프리마켓이 진행돼 행사장을 더 풍요롭게 만들 예정이다.

 

행사개최에 따라 흥국상가로 진입하는 일부 구간에 오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차량이 통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청년들에게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에게는 가족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으로 마련했다축제를 계기로 흥국상가가 문화관광형 상가로서 초석을 다지고 더 많은 사람이 찾는 상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 흥국상가에서 오는 17() 오후 4~10시까지 청년거리문화한마당 사업인 청년아 청년아 헌shop줄게 새shop다오가 개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