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 ‘실전 충무훈련’ 실시

  • 기자명 안전총괄과 오창원 (navvv33@korea.kr)
  • 조회수 129
글씨크기

19~22일 6년만에 실제상황 훈련 재개…충무계획 실효성 검증‧민관군경 공조체계 확립

여수시(시장 정기명)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3년도 충무 훈련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점검식으로 축소해왔던 충무훈련이 6년 만에 실제 비상사태 상황 훈련으로 정상화된다. 이에 따라 시는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계획을 발전·보완해 전·평시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할 방침이다.

 

훈련은 1일차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충무계획 및 현장점검을 시작으로 2~3일차 차량기술인력 등 주요자원 동원훈련이 4일차에는 다중이용시설 테러대비훈련 등으로 지역단위 종합훈련으로 실시된다.

 

특히 4일차 22일에는 오후 230분에 디오션 호텔에서 드론테러 대응 실제 훈련이 진행된다. 유관기관 간 진압구조복구 등 단계별 행동절차를 점검해 테러대응 공조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훈련에는 육군 제7391부대 1대대경찰서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등 10개 기관업체가 참여한다.

 

아울러 시는 훈련과 더불어 심폐소생술소화기사용법방독면착용요령 등 안보교육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장비와 인력이 동원되는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훈련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이번 훈련이 지역 내 민경의 합동대비태세를 점검하고 공무원의 비상시 임무수행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수시가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3년도 충무 훈련을 실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