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착한가격업소 17개소 추가모집ㆍ일제정비 추진

  • 기자명 지역경제과 고명지 (navvv33@korea.kr)
  • 조회수 189
글씨크기

14~23일까지…지정 시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
기존 100개 지정업소 현지방문 적격여부 확인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23일까지 착한가격업소 17개소를 추가로 모집하며, 6월 중 기존 지정업소에 대해 일제정비를 추진한다.

 

착한가격업소란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정된다.

 

이번 모집규모는 17개소로 대상은 관내 영업 중인 외식업, ·미용업, 세탁업, 기타 개인서비스업 등이다.

 

지역 평균가격 초과 프랜차이즈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 최근 1년 이내 휴업 지방세 3회 이상 및 100만 원 이상 체납 영업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등은 제외된다.

 

희망하는 업소는 오는 23일까지 여수시 지역경제과에 방문, 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착한가격 메뉴 비중, 가격 수준·안정 노력, 이용만족도, 위생·청결, 공공성 등에 대해 민·관합동 현지실사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할 계획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인증 표찰과 시 홈페이지 내 홍보, 업소별 수요조사를 통한 다양한 인센티브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기존 100개소 지정업소에 대해서도 현지방문을 통해 적격여부를 심사하고 부적격업소는 지정 취소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물가인상에도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 상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시는 오는 23일까지 착한가격업소 17개소를 추가로 모집하며, 6월 중 기존 지정업소에 대해 일제정비를 추진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