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식품위생과 신혜영 (navvv33@korea.kr)
  • 조회수 191
글씨크기

어린이집ㆍ유치원 4개소…급식소 안정성ㆍ위생·영양관리 수준향상 기대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719일까지 센터 회원기관 어린이집유치원 4개소를 대상으로 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은 학부모에게 급식소를 직접 보고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급식소의 안정성 및 위생·영양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프로그램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각 기관을 방문해 학부모 조리실 순회방문 지도와 학부모 대상 위생영양 교육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우리집 냉장고 관리법’, ‘아침의 중요성 알기의 주제로 이뤄지는 위생영양 교육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급식소 위생관리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앞서 시는 센터 회원기관 및 기관별 학부모를 대상으로 참관신청을 받았으며, 주사랑 어린이집쌍봉어린이집지웰3단지어린이집고우나어린이집 등 4개소에서 개소별 5명의 학부모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고상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 사업은 기관의 전반적인 급식운영에 대해 학부모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급식소 관리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719일까지 센터 회원기관 어린이집유치원 4개소를 대상으로 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