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소호요트 경기장, 제20회 해양경찰청장배 전국요트대회

  • 기자명 해양정책과 유우정 (navvv33@korea.kr)
  • 조회수 191
글씨크기

8~12일…18개 시‧도 400여명 참가해 160여척 요트 가막만 일대 수놓아

20회 해양경찰청장배 전국요트대회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소호요트경기장 및 가막만 일대에서 열린다.

 

전국 18개 시도 선수 등 400여명이 참가해 11개 종목(옵티미스트, 레이저 등)에서 160여 척의 요트가 가막만 일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8일은 선수 등록이,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9차례의 본격적인 레이스가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12일은 시상식 단상에 오를 선수들이 결정된다.

 

시민들과 관광객은 10~11일 이틀간,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운영되는 관람정을 통해 해상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근거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희망자는 현장에서 명부 작성 후 승선하면 된다. ,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대회조직위원회는 경찰서해양경찰서소방서인근 병원 등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안전인력 등을 배치해 선수들의 안전과 교통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로 가막만의 뛰어난 경관이 널리 알려져 해양레저스포츠 도시 여수의 명성이 더욱 드높아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해양경찰청대한요트협회가 주최하고 전남여수시 요트협회가 주관하며, 올해 전국체전 요트경기장으로 지정된 소호요트장에서 우선적으로 개최되는 대회다.

 

20회 해양경찰청장배 전국요트대회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소호요트경기장 및 가막만 일대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