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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고충민원 해결 나선다…‘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 운영

  • 기자명 시민소통담당관 김명자 (navvv33@korea.kr)
  • 조회수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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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4시 27개 읍면동 순회

여수시(시장 정기명)31일부터 27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시민옴부즈만 2명과 공무원 1명 등 3명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찾아가 고충민원을 현장에서 들을 예정이다.

 

31일 돌산읍을 시작으로 830일 삼산면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상담은 예약제지만 현장에서 접수도 가능하다.

 

시는 시정사항단순민원 등은 현장에서 즉시 답변하고 조사가 필요한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60일 이내 처리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3기 김기채 대표옴부즈만은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라는 구호처럼 시민들을 위한 옴부즈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옴부즈만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한 처분이나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피해를 본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중립적인 입장에서 조사처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여수시 시민옴부즈만20178월 출범 이후 385건의 민원을 접수해 381건은 완료하고 4건은 추진 중에 있다.

 

여수시가 31일부터 27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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