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립돌산도서관, 다문화 수용성·감수성 향상 역할 ‘톡톡’

  • 기자명 도서관운영과 송나래 (navvv33@korea.kr)
  • 조회수 203
글씨크기

10개국 다문화자료실·‘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다문화 강사양성’ 프로그램 운영

여수시립돌산도서관이 다문화 자료실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내 다문화 수용성 감수성 향상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돌산도서관은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다문화자료실을 조성, 10개국의 도서 6373권을 비치하고 매년 330여권의 신간 도서를 추가로 구입 중이다.

 

확보된 도서 및 DVD는 도서관을 직접 찾기 어려운 다문화인이 쉽게 대출할 수 있도록 여수다문화복지원과 여수시가족플러스센터에도 제공하고 있다.

 

또 매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베트남·필리핀·몽골 등 5개국의 전통놀이 체험과 의상 입어보기, 동화구연 등이 진행된다.

 

오는 11월까지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등 어린이 1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은 물론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시에서 결혼 이주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한 강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이주 여성 3명이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강사로 나서 주목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다문화 특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민과 다문화가정의 문화적 격차 해소는 물론 다양성이 존중되는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다문화복지원과 협업으로 2018년부터 추진된 강사양성 프로그램에 이주여성 26명이 수료했으며,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 등에서 활동 중이다.

 

여수시립돌산도서관이 다문화 자료실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내 다문화 수용성 감수성 향상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