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매월 10일은 1회용품 없는 날입니다”

  • 기자명 자원순환과 이태현 (navvv33@korea.kr)
  • 조회수 182
글씨크기

‘탄소제로’,‘1회용품 제로’ 캠페인 전개 ․ 공직자 솔선수범하며 ‘앞장’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매월 10(1=1회용품, 0=ZERO)‘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하며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최근 환경부의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여수시가 참여하면서 생활 속 1회용품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자원 절약을 통해 녹색 생활 실천 유도에 나선 것이다.

 

지난 10일에는 나눔 행복자원순환 가게가 열리고 있는 거북선공원에서 1회용품 사용 억제와 재활용품 올바른 분리배출 안내 등에 대한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기 위해 1회용품 대신 다회용 컵텀블러 사용, 종이 없는 업무 환경 조성 등을 실천하고 있다.

 

조용연 자원순환과장은 매월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운영해 시민들께 쓰레기 과다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보호에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자 한다라며 “‘친환경 자원순환 여수만들기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후속 참여기관으로 64개 초중학교 학생참여가 가능한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여수시 도시관리공단’, ‘GS칼텍스 여수공장을 지목했다.

 

여수시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매월 10(1=1회용품, 0=ZERO)‘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하며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