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수도권 향우들에 친환경농산물 구입비 50% 지원

  • 기자명 농업정책과 박세진 (navvv33@korea.kr)
  • 조회수 400
글씨크기

200명 대상 1년간 25만원 부담…17일까지 고향 읍면동에 신청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17일까지 수도권 향우 대상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공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농자재 가격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가의 소득 증대와 판로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시는 1억 원의 예산을 확보, 수도권 향우 20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입비용의 50%을 지원한다.

 

수도권 향우는 1년간 공급되는 1인당 구입비용 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부담 50%25만 원만 부담하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여수 향우가 해당된다.

 

다만 대상자 모집 미달 시 수도권 외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여수 향우를 추가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때 전남 및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향우는 제외된다.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수도권 향우회 대표, 개인 등이 고향(출생지) 읍면동에 방문,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꾸러미 배송 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도 함께 넣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병행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 농업인의 친환경농산물 판로확보와 더불어 수도권 향우의 고향에 대한 애향심 고취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