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정에 청년목소리 담는다…청년활동가 모집

  • 기자명 청년일자리과 배찬재 (navvv33@korea.kr)
  • 조회수 300
글씨크기

6월26일까지 만19~39세 청년 20명…청년정책 제안․청년문제 인식 제고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역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코자 5기 여수시 청년활동가(청년정책기획단)’를 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청년활동가는 지역청년을 대표해 다양한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현실적인 청년지원정책을 논의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임기는 2년이다.

 

여수에서 거주생활하고 있는 만 19~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청년활동가는 청년소통·교육·복지, 일자리 창출, 문화·예술, 관광·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정책을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회의 참석수당 등 활동비 지원, 우수 활동자 수상, 여수시 각종 청년정책 사업 참여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626일까지 여수시 청년일자리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청년일자리과 청년정책팀(061-659-367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지역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시에서도 청년이 돌아오는 청년 도시 여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역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코자 5기 여수시 청년활동가(청년정책기획단)’626일까지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