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농촌자원 도농교류 현장체험 교육’ 수강생 모집

  • 기자명 농촌진흥과 황지선 (navvv33@korea.kr)
  • 조회수 221
글씨크기

8일부터 선착순 모집…도시 소비자에 농업가치 전달․우리 농산물 소비확대 기여

여수시(시장 정기명)농촌자원 도농교류 현장체험 교육’ 1~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농촌자원 도농교류 현장체험 교육은 도시 소비자에게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우리 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농촌·농업 이해 교육과 농촌체험농장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6~11월까지 총 4기로 나눠 매주 수목요일 기수별 4회차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내용은 저탄소 농업교육, 가공품 생산공장 견학, 현장체험(농산물 수확, 다육아트체험, 새싹삼 심기, 전통장류 담그기) 등이다.

 

이번 1~2기 교육은 67일부터 29일까지 운영되며, 기수별 30명씩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시민(세대 당 1)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 농업인과 농업인학습단체회원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여수시 누리집 내 ‘OK통합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후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로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또는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진흥과(061-659-443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 소비자가 농산물의 생산과정을 함께 체험하고 농업의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가 농촌자원 도농교류 현장체험 교육’ 1~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