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방세 문제 해결, ‘여수시 납세자보호관’이 나선다”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 주상훈 (navvv33@korea.kr)
  • 조회수 208
글씨크기

세무상담, 납세자 권리보호, 위법·부당 지방세 부과·징수 시정요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시민에게 납세자보호관제도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납세자보호관은 지난 2019년부터 지방세 고충민원 처리 세무상담 세무조사와 체납처분 등 권리보호 요청에 관한 사항 납세자 권리헌장 준수 등에 관한 사항 세무조사 기간 연장과 연기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시는 올해 납세자보호관에 대해 시민들의 인지도를 높여 제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제도를 더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찾아가는 납세자 보호관 현장상담을 매주 월요일에 운영하는 무료법률 상담과 함께 운영, 적극적으로 납세자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또한 지방세 감면, 체납처분 등 납세자권리 취약분야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해 부과징수부서에 환급, 압류해제 등 시정요구까지 할 예정이다. 이로써 납세자 권리 구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기획예산담당관실 납세자보호관에 전화(061-659-344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납세자보호관은 과세관청의 위법부당한 처분을 납세자의 입장에서 해석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지방세 관련 고충이나 어려움이 있으면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시가 시민에게 납세자보호관제도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