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한양&린데 블루수소 생산 클러스터 조성 ‘8억불’ 투자유치

  • 기자명 산업지원과 선명진 (navvv33@korea.kr)
  • 조회수 316
글씨크기

3일 독일 프랑크프르트서 협약 체결…‘지역경제 활성화 훈풍’

여수시가 세계 최대 산업용 가스기업인 린데와 한양으로부터 ‘8억불투자를 유치해 지역경제에 훈풍이 불 것으로 기대된다.

 

시에 따르면 3일 독일 프랑크프르트에서 여수시는 전라남도와 린데사, 한양과 약 8억 불(1조 원) 규모의 블루수소 생산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종기 여수부시장, 린데 숀 더빈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총괄대표, 성백석 린데코리아 대표, 김형일 한양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린데사, 한양은 2030년까지 타당성 검토 등을 거쳐 묘도 항만재개발사업 부지 내에 수소 생산시설, 탄소 포집·액화·저장시설 등을 포함한 블루수소 생산 클러스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로써 7년 이내에 8억 불의 투자와 함께 지역 내 추가적인 직간접 고용창출이 예상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자리에서 린데코리아성백석 대표는 이번 투자는 광양만권 수소환상망 사업과 연계해 여수산단으로 청정수소 공급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지역과 상생발전하며, 협력회사들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양 김형일 CEO 부회장은 블루수소 생산클러스터는 미래 청정수소 산업의 발전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중요한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며 청정수소 공급 확대의 허브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힘쓰겠다"이라고 전했다.

 

이에 김종기 여수부시장은 린데PLC한양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블루수소 생산기업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남도와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앞으로도 고부가가치 산업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질 좋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겠다고 답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세계 최대 산업용 가스기업인 린데와 한양으로부터 ‘8억불투자를 유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