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3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5월 30일까지 이의신청

  • 기자명 민원지적과 이왕진 (navvv33@korea.kr)
  • 조회수 187
글씨크기

지난해 대비 5.94% 하락

여수시(시장 정기명)20231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28일자로 결정공시하고, 다음 달 30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개별공시지가 대상은 261천여필지로, 국토교통부의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산정했다. 올해 여수시의 개별공시지가는 지난해 대비 5.9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개별공시지가 하락 요인을 국토교통부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전면 수정 계획일환으로 국민의 보유세 부담, 부동산 가치 하락, 어려운 경제여건 등이 반영되어 전국적으로 개별공시지가가 하락한 것으로 분석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와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결정 지가에 이의가 있는 경우 민원지적과,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로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 홈페이지(www.kras.g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도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시지가는 지방세와 국세 등의 산정자료로 재산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이해관계자는 이의신청 기한 내 꼭 열람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20231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28일자로 결정공시하고, 다음 달 30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