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적극행정 실행계획 확정…‘시민체감 행정’ 본격화

  • 기자명 감사담당관 윤은미 (navvv33@korea.kr)
  • 조회수 173
글씨크기

27일 적극행정위 10개 중점과제 선정…시민소통 ․ 지원제도 강화

여수시(시장 정기명)27일 적극행정위원회에서 2023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확정해 시민체감 적극행정이 본격화됐다.

 

시는 시민설문조사를 통해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 시민투표제 도입 등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적극행정 10대 중점과제는 여수시 공공심야 어린이병원 지정 행정효율성 제고위한 시책일몰제 도입 도시가스 미 공급 지역 조기 공급 돌봄 사각지대 해소 위한 주말돌봄 어르신 무료버스 도입 등이다.

 

시는 선정된 사업이 연내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매 분기마다 추진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인사상 우대, 자체 인센티브 발굴제공, 기관장 표창 등 보상지원체계를 강화해 적극행정 활성화 동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밖에 제도정비에도 힘쓴다. 지난 1월에는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의 소송지원을 의무화하고 퇴직자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으며, 오는 6월에는 적극행정 면책보호관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날 김종기 부시장은 올해는 민선8기 공약 이행 원년으로 행정 전 분야에서 적극행정을 강화할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위해서는 공직자의 의지가 중요한 만큼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여수시가 27일 적극행정위원회에서 2023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확정해 시민체감 적극행정이 본격화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