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역 예술인 작품 구입 공모…내달 24일까지

  • 기자명 문화유산과 최정우 (navvv33@korea.kr)
  • 조회수 263
글씨크기

지역작가 창작활동 지원 ․ 지역미술사 연구 활용 시립미술관 건립기반 마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역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24일까지 지역예술인 작품구입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분야는 한국화, 서양화, 드로잉, 판화, 서예, 사진, 조각, 공예, 설치 등 9개 부문이다.

 

응모 자격은 공고일 24일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으로 개인전 2회 이상의 개최 실적 기획전 또는 그룹전 3회 이상 출품 경력 최근 3년 이내 전국 규모 미술 공모전에서 3회 이상 입상 등 하나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응모 방법은 오는 524일까지 시 문화유산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유산과(061-659-579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작품 구입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코자 전문 심의위원회와 감정평가위원회를 구성, 위원회를 통해 작품을 선정하고 구입가격을 결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을 구입해 예술인들의 자긍심과 창작의욕을 고취하기 위함이라며 구입한 작품들은 여수시 지역 미술사 연구에도 활용해 시립미술관 건립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여수시가 지역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24일까지 지역예술인 작품구입 공모를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