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찾아가는 작물 생육단계별 영농기술 교육 실시

  • 기자명 농촌진흥과 김미지 (navvv33@korea.kr)
  • 조회수 193
글씨크기

10월까지 89개소 2500여명…농업인상담소장․작목별 전문지도사 지역별 생산작물 교육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작물 생육단계별 영농기술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작물 생육단계별 영농기술 교육은 읍면농업인상담소장과 작목별 전문지도·연구사가농촌지역을 찾아가 실천 재배기술과 생육 전 단계에 맞는 핵심기술을 알려주는 교육이다. 지난해 추진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을 확대개편했다.

 

교육은 오는 10월까지 농촌지역 89개소에서 25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 작물은 벼, 고추, 마늘, 양파 등 기본 작물뿐 아니라 돌산읍 갓, 시금치, 옥수수 소라면 감자, 고구마 율촌면 감자, 토마토 화양면 옥수수, 쪽파 등 지역별 생산 작물이다.

 

특히 영농현장에서 채집한 병해충 식물체를 교육 보조자료로 활용하고 작물별 병해충 사진교재를 제공하는 등 농업인이 알기 쉽도록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마을별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다음해 교육방향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지역별 교육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659-4436)와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요자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농업인의 영농활동에 힘이 되고자 농업인 상담소도 소라율촌화양 지역을 추가해 운영 중이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시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작물 생육단계별 영농기술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