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명 여수시장, 1조원MOU 주민들과 소통하며 사업추진

  • 기자명 관광과 (navvv33@korea.kr)
  • 조회수 191
글씨크기

‘돌산 무술목 관광단지 개발’ 관련 무술목 인근 마을 주민대표들과 간담회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22() 오후 3시 무술목 인근 마을 주민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정 시장과 주민대표, 시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정도 진행됐다.

 

정 시장은 이 자리에서 무술목 관광단지 MOU와 관련해 주민들의 오해가 있는 것 같다앞으로 더욱 관심을 갖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등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선8기 여수시정의 핵심은 소통과 화합이란 점을 분명히 했다.

 

이어, “이 같은 투자협약이 실제투자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관광단지로 지정되어야 한다이를 위해서는 도시관리계획과 환경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교통영향평가, 경관계획심의 등 각종 행정절차 및 인허가를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정 시장은 특히, “중앙부처와 전남도, 주민 등과 최종 협의가 완료돼야 관광단지 지정이 승인된다모든 과정에서 해당 주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갈 것임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여수시도 무술목 관광단지 추진과정에서 의견 수렴과정이 없었다는 일부 언론의 지적과 관련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시는 무술목 관광단지 추진과 관련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마을대표자들과 4차례의 시장면담을 가졌으며, 주민설명회(22.9.23)와 주민간담회(22.11.28), 현장방문(23.2.9) 등을 거쳤다.

 

또한, 시의회와도 기획행정위원회 간담회(22.8.30)와 전체의원 간담회(22.9.14) 등을 가졌다.

 

앞서,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24일 전남도청에서 전라남도와 모아그룹, 여수레저개발, 여수챌린지파크(), 두제이산업() 등과 함께 여수 무술목 관광단지 개발여수챌린지파크 호텔1조원 규모의 투자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