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혈관튼튼 힐링 건강 걷기’ 성료

  • 기자명 건강증진과 구소형 (navvv33@korea.kr)
  • 조회수 361
글씨크기

오림터널공원 인근 5.8㎞구간…고혈압․당뇨병 환자 등 지역 주민 200여명 참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9일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추진한 24회 혈관튼튼 힐링 건강 걷기행사가 성료했다.

 

시는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고위험군 시민을 중심으로 걷기 실천을 통해 질환관리의 의지를 높이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두 차례 걷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200여명이 참여했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운동처방사의 올바른 걷기 지도에 따라 미평공원을 출발해 오림터널을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5.8km 구간을 걸으며 자가 혈관 건강관리에 힘썼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흐린 날씨지만 여럿이 함께 걸어 더 즐거웠고 운동처방사의 걷기 지도를 받아 걸으니 더욱 건강해지는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걷기는 심폐기능을 증진시키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혈압, 혈당 조절은 물론 심뇌혈관질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라며 시민들이 걷기를 생활화해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고혈압당뇨병 예방관리를 위해 질환영양운동교육과 찾아가는 건강교육, 건강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수시가 지난 19일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추진한 24회 혈관튼튼 힐링 건강 걷기행사가 성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