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찾아가는 재능나눔 자원봉사단’ 활동 본격화

  • 기자명 사회복지과 김용우 (navvv33@korea.kr)
  • 조회수 162
글씨크기

주거환경개선․의료․음식나눔․미용․벽화 5개 분야 12개 민간단체 참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3일 건강활동지원단(대표 이경남)과 삼일동 신덕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재능나눔 자원봉사단활동을 펼쳤다.

 

재능나눔 자원봉사단은 민간단체 중심의 자율 봉사단체로 주거환경개선 의료보건 음식나눔 미용 벽화 등 5개 분야에 12개 단체가 참여 중이다.

 

이날 물리치료사들로 결성된 봉사단은 2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혈압당뇨 체크와 낙상 예방운동, 근육 이완요법 등을 진행했다.

 

이날 삼일동 신덕에 거주하는 한 어르신은 허리통증과 저림 증상이 심해 파스를 붙이며 생활했는데 직접 찾아와 물리치료를 해줘서 감사하다바깥출입도 힘들었는데 운동방법도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재능나눔 자원봉사단은 오는 28일에는 여수낭만로타리클럽이 경로당 이미용 서비스를, 30일에는 사랑그루터기에서 노인가구 도배장판 등 집수리를 지원하며 연말까지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철호 여수시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매년 재능나눔 사업을 확대 지원하고 있다면서 재능나눔 활동이 지역 내 확산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능나눔 자원봉사단은 지난 12~20일까지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정신건강복지센터경로당 미용서비스 등을 추진했으며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 다함께, 아람회, 달보드레봉사단, 여수동백미용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여수시가 지난 23일 건강활동지원단과 삼일동 신덕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재능나눔 자원봉사단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