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명 여수시장, 국도비 확보 총력전 이어가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 장유경 (navvv33@korea.kr)
  • 조회수 195
글씨크기

24일 김영록 도지사 면담…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준비 등 국도비 지원 요청

내년도 예산 확보에 힘쓰고 있는 정기명 여수시장이 24일 김영록 전남도지사에게 국도비 주요 사업을 건의했다. 지난 13일 기획재정부 방문에 이어 두 번째 행보다.

이날 정 시장은 전남도청에서 김영록 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사도~낭도 생태탐방 관광자원 개발여수세계섬박람회 주행사장 기반조성’, ‘여수시립박물관 건립등의 현안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사도~낭도 생태탐방 관광자원 개발사업은 사도와 낭도를 연결하는 인도교와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에 대비한 관광인프라 구축과 주민 정주여건 개선 등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3년여 앞으로 다가온 섬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주행사장의 부지 정비와 배수로 설치 등 기반조성 사업에 대해서도 전남도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섬박람회 준비에 따른 총괄 전담조직 설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섬박람회지원단 설치 승인의 중요성과 필요성도 역설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만 르네상스 시대를 열기 위해 지역 현안사업의 국·도비 예산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2026년 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전남도와 긴밀히 협력해 우리시 발전을 위한 주요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 시장은 지난 13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선소항 오염퇴적물 준설 및 정비여수 화태~백야 도로건설’,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등 국고 건의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이 24일 김영록 전남도지사에게 국도비 주요 사업을 건의했다. (사진 오른쪽 세 번째 정기명 여수시장, 왼쪽 세 번째 김영록 전남도지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