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6회 기후보호주간 여수 2023 행사’ 개최

  • 기자명 기후생태과 곽재서 (navvv33@korea.kr)
  • 조회수 154
글씨크기

20~22일 ‘생명의 바다, 지구와 인류의 회생’ 주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생명의 바다, 지구와 인류의 회생이라는 주제로 제16회 기후보호주간 여수 2023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단체와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주관으로 53주년을 맞는 지구의 날‘2050 여수시 탄소중립 선포’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함이다.

 

우선 20일에는 상공회의소에서 정은해 국가온실가스정보센터장의 COP33 유치를 위한 국제동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환경도서관에서는 멸종위기종인 상괭이를 조명한 상괭이가 사라진다환경다큐 영화가 상영된다.

 

21일에는 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앞 바닷가에서 해조류의 생육을 관찰할 수 있는 시범지가 조성되며, 이날은 공공기관 차 없이 출근하기가 운영된다.

 

특히 지구의 날과 자전거의 날이기도 한 22일은 탄소중립 시민걷기와 200여명의 자전거 동호회원의 자전거 행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 미평공원 일대에서 지구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 이후에는 COP33 홍보 업사이클링 체험키트 야생화 모종 및 씨앗 나눔 해양환경 사진전 리퍼브(refurb)장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지구와 인류의 공존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생명의 바다, 지구와 인류의 회생이라는 주제로 제16회 기후보호주간 여수 2023 행사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