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성친화형 소형전기운반차 10대 추가 지원

  • 기자명 농업정책과 최현근 (navvv33@korea.kr)
  • 조회수 234
글씨크기

21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신청…여성농업인 농작업 환경개선 기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올해 초 소형전기운반차 21대 보급에 이어 10대를 추가로 지원한다.

 

다목적 소형 전기운반차는 비료 및 작물 등의 운반에 사용돼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환경을 개선해 왔다. 또한 기름 대신 전기모터 방식으로 작동돼 유류비 절감으로 유지비가 매우 저렴하며, 저소음무매연으로 미세먼지 감축에도 기여하고 있다.

 

시는 소형전기운반차 대당 약 550만 원 기준 70%를 지원하며 농가는 30%만 부담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으로서 배우자, 자녀 등이 없이 혼자 농업에 종사하는 1순위 여성농업인 2순위 만 65세 이상 고령농업인이다.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에 전기운반차 작동요령 등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농기계 사고 피해 예방을 위해서도 정부가 지원하는 농기계 종합보험을 지역농협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오는 21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농업정책과(061-659-4418)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농업인이 농작업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농업에 종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여수시가 올해 초 소형전기운반차 21대 보급에 이어 10대를 추가로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