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라종합사회복지관, EM환경보호 ‘하천살리기’ 활동 펼쳐

  • 기자명 사회복지과 김지숙 (navvv33@korea.kr)
  • 조회수 262
글씨크기

여천NCC(주)ㆍ(사)모두모아봉사대ㆍ학생 등 100여명…EM흙공 던지기와 하천 정화활동

여수시 소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8일 쌍봉천에서 EM환경보호 하천살리기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천NCC(), ()모두모아봉사대, 한영대 사회복지과 학생, 석유화학고 학생 등 100여명이 참여해 EM흙공 던지기와 하천 주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흙공은 약 80여 종의 미생물들이 들어있는 배양액과 황토를 섞어 반죽한 공으로 하천의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악취를 제거하는 등 수질개선 효과가 있다.

 

()모두모아봉사대 김경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환경을 지키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더욱 보람되며,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여천NCC() 최호원 과장은 하천 수질개선 활동뿐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써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에 소라종합사회복지관 이인덕 관장은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우리 복지관에서는 지역복지는 물론 지역주민들의 환경 에 대한 인식개선에도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라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주민과 단체 등과 협력해 EM환경보호 하천살리기활동을 2020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