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행복한 나눔냉장고’ 소라면ㆍ쌍봉동 추가 운영

  • 기자명 사회복지과 박희정 (navvv33@korea.kr)
  • 조회수 426
글씨크기

‘같이 나누면 행복해지는 같이의 가치’…누구나 식료품 기부 ㆍ 이용

 

끼니 해결이 힘든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한 나눔냉장고가 소라면쌍봉동에 추가돼 12개소로 확대 운영된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소라면사무소와 쌍봉동주민센터에서 행복한 나눔냉장고개소식이 열렸다.

 

행복한 나눔냉장고같이 나누면 행복해지는 같이의 가치의 슬로건으로 주민센터에 설치된 냉장고에 누구나 식료품을 기부하고 이용함으로써 자발적 기부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작년에 이어 한화솔루션()에서 후원금 3500만 원을 여수시에 전달했으며, 소라면에서 자체 발굴한 7개 기부업체는 소라면 나눔냉장고 운영을 위해 매월 정기기부를 약속했다.

 

이날 한화솔루션() 권기영 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과 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기명 여수시장은 나눔냉장고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주민주도형 복지사업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나눔냉장고를 따뜻한 사랑으로 채워주신 기부참여 업체 관계자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0개소의 행복한 나눔냉장고를 통한 후원은 397건에 8400여만 원이며 이용자는 33천여 명이다. 특히 2020년 전남도 사회혁신 우수사업으로 선정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